쿠버네티스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내 DNS 주소 변경

황동리 2024. 7. 26. 17:01
반응형

저 같은 경우 k8s 클러스터에서 ArgoCD를 설치하였는데,

제가 생성한 GitLab Repository를 등록하는 데, Error가 나왔습니다.

Error를 정리 해보면,
CoreDNS에서 제가 생성한 GitLab의 도메인을 찾지 못하여 ArgoCD에서 Repository를 등록하지 못하는 에러가 나왔었습니다.

그래서 CoreDNS의 ConfigMap을 수정하여 다음과 같은 에러를 해결했습니다.


CoreDNS ConfigMap 수정

# kubectl edit configmaps -n kube-system coredns

 

위 명령어를 입력 해주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저는 forward . 부분에 제가 사용하는 DNS 서버의 IP를 입력 해주었더니만 ArgoCD에서 정상적으로 제가 생성한 GitLab 도메인을 찾아 올 수 있었습니다.

 

중요

 

그리고 Configmap 설정을 변경을 하면 꼭 coreDNS의 deployment를 재시작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지 정상적으로 설정이 적용됩니다.

# kubectl rollout restart -n kube-system deployment coredns

 

이상 입니다.

반응형